로고

[음성군] 음성군 삼성면, 면 단위 전용 홍보채널 국내 최초 개설한다

㈜KT와 ‘우리고향TV’ 서비스 송출 업무협약 체결

김명자 기자 | 기사입력 2021/07/28 [14:10]

[음성군] 음성군 삼성면, 면 단위 전용 홍보채널 국내 최초 개설한다

㈜KT와 ‘우리고향TV’ 서비스 송출 업무협약 체결

김명자 기자 | 입력 : 2021/07/28 [14:10]

▲ 왼쪽부터 이용근 이장협의회장, 신정훈 삼성면장, 심석수 KT충주지사장, 이풍근 KT음성-금왕지점장     ©음성군

 

음성군 삼성면에 면 단위 전용 홍보채널이 국내 최초로 개설된다.

 

삼성면은 ㈜KT와 지난 27일 행정복지센터에서 ‘우리고향TV’ 안내서비스 시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군정 주요소식과 각종 생활정보 등 다양한 행정안내와 마을 소식을 KT올레TV 플랫폼인 ‘우리고향TV(삼성면 TV게시판)’를 통해 송출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됐다.

 

삼성면은 ‘우리고향TV’ 전용채널 구축으로 군정 주요 소식을 빠르게 전달하고 각종 마을행사, 농업 등의 생활정보 안내에 적극 활용해, 군정홍보를 극대화하고 주민과 소통하는 새로운 창구로 활용한다는 복안이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김석수 KT충주지사장은 “전국 군 단위 처음으로 삼성면에 ‘우리고향TV’ 안내서비스를 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빠른 시일 내에 서비스를 시행해 KT망이 군정 홍보에 다각도로 활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정훈 삼성면장은 “KT와의 협력을 통해 빠르게 업데이트되는 군정 소식과 각종 정보를 주민들께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며 “앞으로도 뉴미디어시대에 걸맞는 홍보TV 채널 운영으로 군민의 알권리 충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는 신정훈 삼성면장과 이용근 삼성면 이장협의회장, 김석수 KT충주지사장, 이풍근 KT음성-금왕지점장이 참석했다.